신무기 3종 세트 - 타미야 패널라인 엑센트 컬러 by 유월

나온 지 꽤 되었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신무기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만, 타미야 패널라인 엑센트 컬러 3종을 구했습니다.

건프라를 만들어보니 여러 가지 미흡한 부분이 느껴집니다. 그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먹선. 당연히 첫 번째 원인은 실력이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걸 감안하더라고 참을 수 없는 게 하나 있었으니, 그거슨 바로 먹선팬 입니다.

검은색 먹선 팬은 색감이라든지, 사용감이라든지 그럭저럭 쓸 만했습니다. 회색은 최악이었습니다. 밑색(사출색)이 커버가 안 될 정도로 흐리멍텅한 주제에 닦아내고 나면 흔적이 지저분하게 남습니다. 차라리 리얼터치 마커 회색으로 바꿔볼까 하다가...엑센트 컬러를 알게 되어 버려서 에잇~ 하고 질렀습니다.

정크 킷이라도 있으면 시험해 봤을 텐데, 이제 겨우 입문한 비기너에게 있을 리가 없죠. 아쉬운 대로 러너에 테스트 해봤습니다. 러너는 흰색이 아니고 아이보리 색 입니다.

도료 입자가 많이 가라앉아 있어서 마구 흔들어 준 다음 사용했습니다. 살짝 찍어서 러너의 요철부분에 대어 봤더니 주욱~ 하고 퍼지네요. 퍼지는 느낌이 생각했던 것 보다 괜찮습니다. 다음으로 색감. 검은색과 갈색은 말 그대로 검은색과 갈색이고 회색은 약간 밝은 색감이더군요. 퍼지는 정도에 비하면 밑색을 가려버리는 정도가 꽤 좋았습니다.

병뚜껑에 달려있는 붓은 세필이라고 하기는 뭐하네요. 적당히 얇은 정도? 세필은 준비해둔 게 있으니까 본격적으로 써보고 나서 조절해야 겠습니다.

참, 냄새는 그리 심하지는 않더군요. 유기 계열(에나멜)이라는 소리에 각오하고 있었는데, 예상보다 양호해서 다행입니다. 흠...닦아내기 용으로 구입한 카날 에나멜 시너 냄새가 문제네요. 겁나서 아직 열어보지도 않았습니다. 소독용 에탄올을 제외한 유기 용제는 일단 겁부터 나요. ㅡ ㅡ;

어쨌든 요 녀석들로 깨끗한 먹선이 나와 줬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아키토 2012/10/02 21:46 #

    이거 하면 작례처럼 깨끗한 먹선을 넣을수 있습니다!
    잘 사셨어요!
  • 유월 2012/10/02 22:41 #

    옙. 제가 찾아본 사용기에서도 결과물들이 참 깔끔하더군요.
    망설임 없이 질렀습니다. 쿠핫~

  • 텐돈 2012/10/02 22:24 #

    이런제품이 잇엇나요;;;
    나온줄도 모르고 이제껏 에나멜에 신너타서 쓰고있엇네요ㄷ..
  • 유월 2012/10/02 22:49 #

    에나멜 먹선이 정석이지만 간편한 작업을 위해 만든 제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귀차니스트에 도료 사용이 두려운 저 한테는 딱 맞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 ^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